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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스토리라인] 전략적 변곡점 속 미래 방향 제언

Background

  • 컨설팅 뿐만 아니라, 어느 직종이든 사람들은 단기간에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최적의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다. 
  • 내가 찾은 Answer는 바로 "Best Practice 모방과 내재화"이다. 우선 BP를 완벽하게 Fast Follow하고, 나만의 스타일로 진화시키는 접근이다. (운동과 유사, 프로/코치의 가르침을 흡수하고 나에게 더 맞는 방식으로 소화. 반대 접근은...)  
  • 주니어때는 장표를 어떻게 잘 만들지를 고민하여 온라인 상 장표를 찾고 참고하였으며, 시니어 레벨로 올라갈수록 커뮤니케이션, 스토리라이닝, 네트워킹 등 다양한 방면에서 참고할 대상 (선배, 자료 등)을 탐색하고, 벤치마킹했다.    
  • 아쉬운 점이 있다면, 여태 Archiving은 따로하지 않았기에 뇌속에서 급히 휘발되는 마법을 체험했다... 그래서 개인적으로 복기할 차원에서, 그리고 좋은건 공유하자는 마음으로 BP 사례들은 블로그에 연재할 계획이다.
  • 오늘은 첫 BP 사례는 바로 스토리라이닝이다. 조금 지난 보고서긴 하지만 전략적 변곡점에서의 클라이언트의 대응 방향에 대한 제언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구조로 짜여져 있어 선정하였다. 
  • 참고한 보고서는 Roland Berger의 Online Sales of New Cars, 2016이며 아래 첨부하였다. 

 

 

Storyline

 

Chapter Key Message by Slide
#1. The Case for Change 이종산업 전반 내 변화 동향 
동종산업 내 유사 변화 조짐 (예: 고객 관점)
동종산업 전문가의 변화에 대한 관점 / 코멘트
시장 세분화 및 변화에 따른 High Impact 영역 정의
변화 대응 위한 핵심성공요인 (KSF)
#2. Where we are today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중인 주요 사업자 동향 
변화에 따른 시장 Impact (As-is / To-be 시장 규모 등)
선제적 대응 사업자 유형화
사업자 유형별 선도사 분석 (기도출된 KSF를 프레임워크로 활용)
KSF 프레임워크로 사업자 유형별 평가 요약
현시점 동종산업 내 변화 대응 한계점 / 제약사항 정의 (예: 고객 여정 상)
#3. What the future brings 신규 기회에 따른 사업자 출현 동향
신규 사업자 유형화 및 KSF 평가
도출된 주요 한계점 / 제약사항 대응 동향 (As-is)
도출된 주요 한계점 / 제약사항 대응 전망 (단기적 To-be)
미래 변화에 따른 경쟁 다이나믹스 변화 Map  (장기적 To-be)
장기적 미래 변화 전망 당위성 및 전략적 시사점

 

roland_berger_car_online_sales_20160122.pdf
1.25MB